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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우택용 작성일20-02-23 18:48 조회10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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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거래절벽 속 집값 올랐다고…못 믿을 서울 아파트 거래량 통계,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8 ·2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 주택시장이 ‘거래절벽’ 심화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더 오르는 이상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8 ·2 대책 이후 급감했던 거래량이 지난 9월 회복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9월 서울 아파트 실거래 건수 계약일 기준 는 6878건으로 전달보다 1752건 34.2% 늘었다. 지난해 말 11.3 대책 등의 영향으로 올 1월 3747건까지 줄었던 서울 아파트 실거래량은 지난 5월 1만4807건으로 확대됐다. 이후 6 ·19 대책이 나오면서 6월 1만2872건으로 줄었다. 그러나 다음달인 7월 1만4972건으로 늘어나며 올 들어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주택시장 과열을 잡기 위해 정부가 고강도 8 ·2 대책을 꺼내 놓으면서 8월 거래량은 5126건으로 급감했다. 하지만 이 역시 오래가지 않았다. 9월 들어 거래량은 8월보다 34.2% 늘어나며 회복세를 보인 것이다. 이는 국토부가 최근 공개한 주택 매매거래량과 차이가 있다. 국토부가 밝힌 서울의 주택 매매거래량은 지난 7월 2만3972건에서 8월 2만4259건으로 증가하며 정점을 찍은 뒤 9월 1만5572건 10월 8561건으로 감소세다. 아파트 매매거래량만 살펴보면 7월 1만5168건에서 8월 1만5421건으로 최고치를 기록한 뒤 9월 8652건 10월 3942건으로 급감했다. 거래절벽이라는 말이 나올 만한 상황이다. 아파트 매매거래량과 실거래 건수가 서로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실거래 건수가 계약일 기준인 것과 달리 매매거래량은 신고일 기준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거래는 계약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고하도록 돼 있다. 즉 10월 아파트 매매거래량이 3942건까지 줄어든 것은 길게는 두달 전 상황이 반영된 탓이다. 실제 현재까지 신고된 서울의 10월 아파트 실거래 건수는 4257건으로 이보다 많았다. 아직 한달간 신고기간이 남아 있는 만큼 10월 실거래 건수는 9월보다 늘어날 전망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실상을 잘 모르는 경우 통계 해석의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 신고일 기준 매매거래량이 공식 통계치로 쓰이고 있는 탓에 벌어지는 현상이다. 아파트 외에 분양 ·입주권 거래도 증가세로 돌아섰다.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의 분양 ·입주권 거래량은 지난 7월 813건에서 8월 261건으로 크게 줄었다가 9월 368건으로 늘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정부가 임대사업자로 등록한 다주택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방안을 당초 이번 주거복지 로드맵 발표 때 공개하려다 다음달로 미루면서 주택 매도자들의 관망세가 확대되고 있다”며 “이로 인해 거래 최근 거래가 위축되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8 ·2 대책 직후에 비해서는 거래량이 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연합뉴스,한국구세군 홍보대사에 임명된 최자두,서울 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89주년 구세군자선냄비 시종식에서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 왼쪽 이 만화 안녕 자두야 의 최자두 캐릭터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설바둑이20171201,경제,문화일보,대형마트 휴업해도 전통시장 안찾는데… 규제만 강화,소비자 60.9% 하루전 쇼핑 등 전통시장 가는 경우 8.7%불과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소비자의 60.9%는 하루 전날 쇼핑을 하거나 멀어도 문을 여는 다른 대형마트를 찾고 겨우 8.7%가량만 전통시장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도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은 경쟁 관계가 아닌 보완관계인 것으로 파악됐다. 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 SSM 의무휴업에 따른 효과성 분석과 정책방안 연구’를 보면 전국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형마트·SSM 의무휴업일에 다른 곳에서 쇼핑하지 않고 의무휴업일을 피해 하루 전이나 하루 후에 쇼핑한다는 응답자는 54.5%로 집계됐다. 의무휴업일 당일 다른 곳에서 구매한다는 소비자 45.5% 중에서도 13.9%는 영업하는 다른 대형마트를 찾았다. 동네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비중이 49.2%로 가장 높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19.2% 동네 전문 소매점은 15.5%에 그쳤다. 이를 전체로 환산하면 의무휴업일에 대형마트 이용을 고집하는 소비자가 약 60.9%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는 8.7%에 그쳤다. 보고서는 “의무휴업일에도 소비자들이 쉬지 않는 다른 지역 대형마트를 찾고 있다”며 “동네슈퍼 경쟁력 제고 등의 대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와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 교수가 지난 5∼8월 국내 대형카드사 가맹점과 사용자에 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통 규제 효과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대형마트 이용 고객 중 60% 이상이 당일 반경 1㎞ 이내의 다른 점포를 이용했다. 휴일 규제 이후 슈퍼마켓 편의점 음식점의 성장률은 떨어졌다. 보고서는 “대형마트는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가 있는 앵커 스토어 anchor store 역할을 하고 이 혜택을 전통시장이 본다”며 “의무휴업일이 장기화할수록 대형마트뿐 아니라 다른 업종의 성장률이 둔화된다”고 지적했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 선진국은 유통규제를 푸는데 우리만 추세에 역행하며 규제 강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온라인카지노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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